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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신간

초보자도 아이폰 게임 개발 해봅시다! - iPhone Game 개발자 레퍼런스

아이폰을 쓰시는 분이라면, 아니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앱스토어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전 세계 앱스토어에서 '게임'이 최고 인기 카테고리라는 사실을 이미 아주 잘 알고 계실 겁니다.



방금 캡처해본 아이폰 미국 앱스토어 전체 인기 애플리케이션 순위입니다. (게임 카테고리가 아니어요.)
왼쪽이 유료 앱 상위 5등, 오른쪽이 무료 앱 상위 5등입니다. 
유료 앱은 1~5위가 모두 게임 앱이고요, 무료 앱도 1, 4, 5위가 게임 앱입니다. 

한국 앱스토어는 아직 게임 카테고리가 따로 없지만 많은 게임 앱들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국산 게임으로 Booooly! (불리), 돌아온 너구리 등이 생각나네요.

정말 치열한 아이폰 앱스토어의 세계, 그 곳에서 '내' 아이디어로 도전해보겠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주목하세요. 아이폰 게임을 개발하고자 하는 초보 개발자를 위한 책이 출간됩니다.
→ 2010년 12월 1일 출간되었습니다.

서점 미리보기


iPhone Game 개발자 레퍼런스
Chris Craft, Jamey McElveen 저 | 석병희, 김성원 역 | 영진닷컴

 예스24 보기 | 인터파크 도서 보기

[원서] iPhone Game Development (Developer Reference) 보기 [아마존]


아이폰 게임 개발자 레퍼런스 정보 공유하세요


한국어판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입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내용들에 대한 질의응답과 토론, 각종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책 뒷표지에도 페이스북으로 바로 연결되는 QR 코드가! 두둥!!


최종 표지의 영광은? 

얼마 전 "아이폰 게임 개발서 표지는 뭐가 좋을까요?" [링크] 라고 여러분께 여쭤보기도 했었는데요.


이 3가지 시안 중에서 3번 시안이 최종 표지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의견 주신 것도 3번이 가장 많았어요. ^^


초보 개발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 테크닉과 비즈니스 전략!




이 책은 아이폰 게임 개발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래밍 테크닉과 비즈니스 전략을 담고 있는 도서입니다.
아이폰용 게임 개발을 위한 여러 가지 기초 지식과 Apple 개발자 프로그램의 등록, 아이폰 SDK를 이용하여 게임을 만드는 프로그래밍 테크닉을 설명하고, 카메라, 3D, 위치 정보, 오디오 등을 활용한 고급 기술들을 소개합니다.

예제 부분은 따라하기 방식의 튜토리얼로 구성되어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퍼즐 게임, 액션 게임, 실시간 네트워크 게임, 턴 기반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예제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Shall We?


이제는 만들고 끝이 아니라, 어떻게 알리고 판매하느냐도 중요하지요. 그래서 프로그래밍 테크닉 외에도 앱스토어 등록 과정, Facebook 연동 등 마케팅과 홍보, 수익을 창출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들을 함께 담았습니다.

게임 관련 학과 학생이나 아이폰 초보 프로그래머, 그리고 게임 산업이나 아이폰 관련 종사자분들께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특징-

▶ 게임 개발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래밍 테크닉은 물론, 앱스토어의 구조와 게임 제작 후 마케팅, 홍보 및 수익 전략 등 아이폰 프로그래밍부터 게임 비즈니스적인 접근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 원서는 아이폰 3Gs 기반이지만 아이폰 4 SDK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추가 설명을 수록하였습니다.


저자 및 역자 소개

* 저자
Chris Craft
디바이스 어플리케이션을 주로 개발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CodeProject.com에 자주 글을 기고해왔다. 전 Taylor Data Systems의 고급 개발자로 영업자동화(Sales Force Automation), 기술지원, 재고관리, 정보 수집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으며, 현재 본인이 열정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 개발에 전념할 수 있는 ASC Technologies Group, Inc.,에서 고급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로 활동하고 있다.

Jamey McElveen
그의 게임 코딩의 시작은 DOS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1995년 부터 열성적으로 게임 개발을 해왔으며, 처음 iPhone SDK가 발표되자마자 앱스토어로 달려든 개발자 중의 하나이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플로렌스에 위치한 ACS Techologies Group, Inc.,에서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를 이끌고 있다.


* 역자

석병희 (barryseok@gmail.com)
서울대 계산통계학과를 졸업하고 국민리스, 프리챌, 안철수연구소 등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다양한 분야를 거쳤다. 모바일 디바이스 상의 보안을 연구하던 중 안드로이드, iOS의 매력에 빠져 현재 모바일 앱 기획 및 개발을 위한 Nol2Soft를 준비 중이다.

김성원 (magiciankim@gmail.com)
숭실대에서 정보보안을 전공, 석사를 받았다. 디자인스톰, 핌스텍, 안철수연구소 등에서 소프트웨어개발 및 아키텍처링을 하였다.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연구하던 중 iOS의 매력에 빠져 현재 모바일 앱 기획 및 개발을 위한 Nol2Soft를 준비 중이다.


상세 목차 보기

<Part 1 : iPhone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chapter 01 시작하기
01_모바일 디바이스의 등장사
02_iPhone SDK 소개
03_아이폰 개발자 프로그램 소개
04_iPhone Developer Tools 열어보기
05_어플리케이션 테스트

chapter 02 첫 번째 앱 만들기 : Hello World
01_환경 설정
02_SDK 시험 기동
03_프로그래밍 : Hello World


<Part 2 : 간단한 iPhone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chapter 03 퍼즐 앱 만들기
01_유명 사례 살펴보기
02_게임 설계 이해하기 : 도전과제 표현
03_멀티터치 수용
04_애니메이션 그려보기
05_프로그래밍 : AmuckSlider

chapter 04 기발한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01_프로그래밍: iFlame
02_프로그래밍: iDrum
03_프로그래밍 : Bonfire

<Part 3 : 한게임 할까요?>
chapter 05 액션 게임 만들기
01_인기 사례 보기
02_게임 디자인 이해하기 : 흥분과 성과
03_프로그래밍 : AmuckRacer
04_경주 트랙 구성하기
05_다음은?

chapter 06 Facebook 커뮤니티 구축
01_Facebook 개요
02_Facebook 계정 연결
03_Facebook 어플리케이션 작성
04_Facebook Platform API 사용

chapter 07 게임 플레이어 실시간 연결
01_실시간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난관들
02_게임 디자인 이해 : 경쟁체제
03_연결 옵션 선택
04_동료에게 연결
05_프로그래밍: AmuckPuck

chapter 08 턴 기반 게임 플레이
01_턴 기반 게임 플레이 개요
02_게임 디자인 이해 : 전략
03_연결 옵션 선택
04_게임 상대방 찾기
05_프로그래밍: Amuck-Tac-Toe

<Part 4 : 고급 기술과 상용 프로그래밍의 개념>
chapter 09 고급 프로그래밍 주제 다루기
01_카메라 살펴보기
02_나침반으로 방위 얻기
03_오디오 켜기
04_비디오 들여다 보기
05_위치정보 찾기
06_3D 시작하기

chapter 10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의 이해
01_시장 전략 배우기
02_최고의 어플리케이션 제작
03_앱스토어 개념 파악
04_고객 리뷰
05_앱스토어 검색의 비법
06_마케팅

부록
A_ 관련자료
B_ 31일 간의 아이폰 앱 만들기
C_ 용어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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