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게시물

아이폰 게임 개발서 표지는 뭐가 좋을까요? 표지 고르기는 매번 어려워요! @.@

안녕하세요. 와이닷입니다.
오늘은 머지 않아 출간될, 한창 진행중인 책의 표지에 대해서 한 번 말해볼까 해요.

책의 표지는 사람으로 치면 얼굴과도 같은, 중요한 요소지요. (사실 책에서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지만요^^)
독자와의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니까요. 기왕이면 매력적이면 좋지요.
그래서 책 표지를 선정할 때는 많은 고민을 하고, 많은 의논을 하게 됩니다. 

정~말 결정을 할 수가 없을때는 독자분들한테 직접 여쭤보기도 하는데요.
지난 6월에 <2011년 판 이기적 in 시리즈> 표지 설문[링크]을 했던 적도 있지요. 150명이 넘는 분들께서 많은 의견을 주셨어요.
물론 큰 도움이 됐고요.

책이 출간되기 전, 여러 표지 시안이 나오기 마련이죠.
그리고 그 중에서 선택되고, 버려지고... 표지의 운명이 갈린다고나 할까요? ^^
자, 아래 표지들은 올 상반기에 개정판이 출간된 <SI Project 전문가로 가는 길>의 표지 시안들입니다.
이 중에서 2번 시안이 최종 표지로 낙점되어서 서점에서 독자 여러분을 만나고 있지요.



<SI Project 전문가로 가는 길>의 시안들. 단 하나의 시안만이 최종 표지로 세상의 빛을 볼 수 있다.


자 , 이번에는 어떤 시안이 선택받기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11월 말 즈음 <iPhone Game 개발자 컨퍼런스>라는 책이 출간될 예정이예요.
제목을 보면 단박 느껴지시겠지만 아이폰 게임 관련 프로그래밍 책이랍니다.
저자는 외쿡분들이시고요, (Chris Craft, Jamey McElveen 저 / 석병희, 김성원 역)
초보 개발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 가이드입니다.

책 소개 글 중에서 짧게 인용해볼게요. 흠흠.

아이폰용 게임 개발을 위한 기초 지식 부터 Apple Developer programe의 등록, iPhone SDK를 이용하여 게임을 만드는 프로그래밍 테크닉을 설명합니다. 단순히 게임제작 기법 뿐만 아니라 앱스토어 등록, 마케팅과 홍보,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전략까지 아이폰 게임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총망라하고 있습니다.

따라하기 방식의 쉬운 튜토리얼로 구성되어 있으며, 퍼즐 게임, 액션 게임, 턴 기반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예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FaceBook과 P2P 연동 등 더 훌륭한 아이폰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스마트한 기술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간략 목차]
1. iPhone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2. 첫번째 앱 만들기 : Hello World
3. 퍼즐 앱 만들기
4. 기발한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5. 액션 게임 만들기
6. Facsbook 커뮤니티 구축
7. 게임 플레이어 실시간 연결
8. 턴 기반 게임 플레이
9. 고급 프로그래밍 주제 다루기
10.소프트웨어 비즈니스의 이해


요새 한창 표지 시안 디자인 및 수정 단계를 밟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표지 시안이 대략 3개로 압축되었어요. 한 번 보시겠어요?




자, 순서대로 1번/ 2번 / 3번 디자인 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표지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어떤 표지가 최종 표지로 될까요? ^^
저는 몇번 표지에 한표를 행사했을까요? ㅎㅎㅎㅎㅎ (비밀임당~ ㅎㅎ)

의견 있으신 분들은 댓글도 좋구요! 영진닷컴 트위터[링크] 에서 멘션 주셔도 좋구요! 
영진닷컴 페이스북[링크] 에서 댓글이나 담벼락에 글 남겨 주셔도 좋아요!
굽신굽신. 독자 여러분의 의견은 언제나 두팔 벌려 환영입니당!

머지않아 출간될 <아이폰 게임 개발자 레퍼런스> ! 출간 후 페이스북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서점에서 위에 있는 표지 중 하나가 빵끗 웃고 있으면 아는 척 해주세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