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성의 C&C++ 완벽가이드 2nd Edition
김용성 저 | 568쪽 | 2011년 4월 30일 | 영진닷컴
예스24 [링크] , 인터파크 도서 [링크]
* 2007년 출간된 '김용성의 C/C++ 완벽가이드' 의 2nd Edition입니다.
STL 컨테이너와 최신 개발 환경 사용법 등 최근 경향에 맞게 많은 부분이 개정, 보강되었습니다.
*표지도 대폭 달라졌습니다. 성형했다고 못알아보시는거 아니죠?
* 소스 파일과 강의용 PT 자료는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 출판사 리뷰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C와 C++ 프로그래밍 완벽가이드
이 책은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는 사람을 비롯하여, 초·중급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C와 C++ 입문, 활용서입니다. 2nd Edition에서는 STL 컨테이너와 최신 개발 환경 사용법 등 최근 경향에 맞게 많은 부분을 개정, 보강하였습니다.
무작정 C 언어의 문법부터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컴퓨터의 동작 원리 등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사전지식부터 차근차근 설명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책이 쉬운 주제들만 다루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흔히 부딪치게 되는 문제는 어렵더라도 초급자부터 알아야 하는 것이고, 어쩌다 발생하는 문제는 고급자를 위한 것으로 남겨 놓아도 되는 것입니다. 이 책은 난이도가 아닌 사용빈도에 의해 주제를 선별하여, 프로그래밍을 할 때 자주 사용되는 일반적인 기술들을 설명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모르는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읽는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과연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C/C++을 공부할 때도 일부 문법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왜 그런 것이 필요하고, 이를 어디에 활용하면 좋은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서 입니다. 이 책에서는 문법 설명에 앞서, 왜 그런 것이 필요하고 그것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를 설명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문제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딱딱한 문어체 대신 옆에 앉아 설명하듯 편안한 구어체를 사용하여 쉽게 읽어 나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각 챕터의 후반부에는 그 장에서 배운 핵심 내용을 바로 응용해 볼 수 있도록 실습과제와 해설을 싣고 있습니다.
C++은 C의 문법을 모두 포함하고, 거기에 새로운 문법들을 추가해서 만들어진 언어입니다. 그래서 C++을 공부하려면 C를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기왕 C를 공부할거라면 C++까지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C와 C++은 밀접한 관계에 있기에 C와 C++을 한 권의 책에 담았습니다. 하지만 이들을 뭉뚱그려 설명하지 않고 두 개의 Part로 분리하되 유기적으로 연계되도록 함으로써, Part 1만 마쳐도 C 프로그래머로서 부족함이 없도록 하였고, Part 2까지 마치면 C++ 프로그래머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 책 표지 기억하시는 분, 많으시죠?
네. 2007년 출간된 '김용성의 C/C++ 완벽가이드' 입니다.
출간 당시부터 내용의 충실함을 많이 칭찬 받은 책이지요.
예스24에 독자님들이 남겨주셨던 서평들이에요~. [링크]
STL 컨테이너와 최신 개발 환경 사용법 등 최근 경향에 맞게 많은 부분이 개정, 보강되었고요.
표지도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네!! 2nd Edition 이니까요!! 변신!
저 쫌 무서운 왕 눈은 이제 안녕!
김용성 | cppguide@gmail.com
저자는 한양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졸업 후 코난테크놀로지,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연구소에 근무하였으며, 지금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Google 본사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주요저서
Visual C++ 6 완벽가이드 (영진닷컴)
Visual C++.NET Programming Bible (영진닷컴)
PART 1. C 프로그래밍
Chapter 1. 프로그래밍의 이해
-하드웨어의 이해
-소프트웨어의 이해
-프로그래밍 맛보기
Chapter 2. 변수와 연산자
-데이터 타입과 변수
-변수 값 입출력
-연산자
-데이터 타입과 연산자
Chapter 3. 반복과 조건
-반복문의 기본 문법
-반복문의 용도
-조건문의 기본 문법
-조건문의 용도
-제어문의 응용
Chapter 4. 1차원 배열과 포인터
-배열
-포인터
-포인터 연산
-문자열 상수
Chapter 5. 2차원 배열과 포인터
-2차원 배열
-가변 크기 2차원 데이터
-2차원 데이터의 활용
Chapter 6. 구조체
-구조체
-공용체
-열거형
Chapter 7. 함수
-함수의 사용법
-함수와 변수
-함수의 인자
-함수의 리턴값
-함수의 포인터
-함수를 만드는 원칙
Chapter 8. 표준함수
-파일 입출력
-메모리 함수
-시간 함수
-문자열 함수
-문자분류 함수
-유틸리티 함수
-수학 함수
-데이터 타입의 한계 정의
PART 2. C++ 프로그래밍
Chapter 9. C 문법의 확장
-데이터 타입과 변수의 확장
-연산자의 확장
-함수의 확장
Chapter 10.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방식
-객체의 특징
-클래스 둘러보기
Chapter 11. 클래스
-데이터의 저장과 처리
-접근권한
-클래스의 초기화
-모듈 분할
-static 멤버와 this 포인터
-const
Chapter 12. 연산자 오버로딩
-연산자와 함수
-연산자 함수 정의방법
-연산자 함수의 동작
-연산자 함수의 여러 가지 유형
Chapter 13. 상속
-클래스의 재사용
-다형성
-상속의 형태
Chapter 14 템플릿
-함수 템플릿
-클래스 템플릿
Chapter 15. 예외처리
-예외처리의 이해
-리턴 값에 의한 예외처리
-throw문에 의한 예외처리
-예외처리방식의 비교
Chapter 16. STL 컨테이너
-기본 개념
-순차적 컨테이너
-컨테이너 어댑터
-string
-연관 컨테이너
Appendix 개발환경 사용법
묵직, 듬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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