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3.0 쉽게 배우기'가 출간됩니다.
이 책은 기존의 기본 스크립트 책들과 다르게 예제 위주로 액션스크립트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제 많이 작업하는 배너나 게임 등을 예제로 제공해서 초보 스크립터들과 플래시를 조금 하시는 디자이너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래밍서랍니다. ^^
- 새로워진 플래시 CS5 관심 있는 학생, 디자이너, 스크립터, 개발자
- 온라인 콘텐츠 제작, 에이전시, 게임 관련 개발, 어플 관련 개발 등에 종사하는 스크립트에 관심 있는 중급 디자이너나 초급 스크립터
:: 책 소개
이 책에서는 지루하고 이해하기 힘든 액션스크립트 3.0을 예제를 통해 따라하면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 패턴의 소스, 플래시 배너, 플래시 내비게이션과 플래시 게임 제작을 통해 재미있게 액션스크립트 학습하고 실무에 함께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출판사 리뷰
많은 프로젝트가 설계 초기부터 플래시의 액션스크립트 버전을 AS3.0으로 설계하기 시작하였고 결과적으로 디자이너와 스크립터는 자연스럽게 현장에서 그 역할이 분리되어 서로의 영역을 넘나들어 제작할 수 있는 인력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액션스크립트 3.0 환경에서는 간단한 링크나 로딩무비 설정조차 직접 하기 어렵게 되었고, 반면 스크립터는 이런 디자이너의 협업이 당연히 힘들고 어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현장 상황에서 만일 디자이너가 더 큰 프로젝트나 보다 많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액션스크립트 3.0 언어를 이해하고 이것이 어떻게 실무에 적용되어 제작되는지 알아야 원활한 업무가 진행됩니다.
:: 이 책의 구성
1장 - 변화된 플래시 CS5를 중심으로 액션스크립트 학습에 필요한 기본 문법과 간단한 예제를 소개합니다.
2장 - 액션스크립트 3.0 기본 문법의 핵심적인 사항을 정리합니다.
3장 - 홈페이지 제작에 필수적인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기초 응용 예제를 소개합니다.
4장 -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래시 내비게이션, 플래시 배너를 최신 트렌드에 맞추어 만들어봅니다.
5장 -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액션스크립트로 플래시 게임을 만들어 보면서 재미와 개념까지 다시 정리해 봅니다.
:: 저자 소개
황승택
현재 두리앤소프트 대표, ㈜아비츠커뮤니케이션즈 개발이사로 재직중입니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워너브러더스 등 플래시 게임 개발, 다수의 플래시 네트워크 게임 개발, 팬택 신규 핸드폰 시뮬레이터 컨설팅,
웅진씽크빅 등 영어교육 컨텐츠 개발, ELLE atzine 3D 쇼룸 개발
이준업
웹디자이너, 컬러리스트기사, 멀티미디어제작 전문가 1급으로 현재 톤앤코드 대표로 재직중으로 홍익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디자인을 강의하였습니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시니어창업넷 모바일웹 제작, G20 정상회의 전자펜 UI 제작, 농협 웹사이트/온라인 쇼핑몰 제작, 삼성전자 CD-ROM 제작, SK 계열사 홈페이지 제작 유지보수 등이 있습니다.
:: 목차
PART1. 액션스크립트 3.0 기초 다지기
Section 1. 프로그래밍 기본 사항
LESSON 01 변수
LESSON 02 데이터 유형
Section 2. 일반적 프로그램 요소
LESSON 01 구문
LESSON 02 연산자
LESSON 03 조건문
LESSON 04 반복문
LESSON 05 함수
Section 3. 객체 다루기
LESSON 01 속성
LESSON 02 메서드
LESSON 03 이벤트Event)
LESSON 04 객체 인스턴스 생성
Section 4. 이벤트 처리
LESSON 01 이벤트 흐름
LESSON 02 이벤트 객체
LESSON 03 이벤트 리스너
Section 5. String, Array
LESSON 01 String
LESSON 02 Array(배열)
Section 6.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밍
LESSON 01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밍의 이해
LESSON 02 기본 표시 클래스
LESSON 03 DisplayObject 클래스
LESSON 04 DisplayObjectContainer 클래스
실무노트. 국내외 유용한 사이트 모음
PART2. 실무에 꼭 필요한 기초 응용 액션스크립트
Section 1. Sprite를 이용한 작업하기
LESSON 01 Sprite 속성과 메서드
LESSON 02 Sprite 객체 생성하기
LESSON 03 Drag & Drop
LESSON 04 충돌 체크하기
Section 2. 무비클립을 이용한 작업하기
LESSON 01 속성과 메서드
LESSON 02 무비클립 생성하기
LESSON 03 기본적인 타임라인 제어하기
LESSON 04 타임라인 거꾸로 재생하기
LESSON 05 레이블(Label)을 이용해 타임라인 제어하기
LESSON 06 Tab 기능이 있는 무비 제작하기
Section 3. 버튼 제작하기
LESSON 01 버튼의 기본 구조 이해하기
LESSON 02 히트(hit) 영역 이해하기
LESSON 03 기본 속성 변경하기
LESSON 04 투명 버튼 제작하기
Section 4. Timer를 이용한 작업하기
LESSON 01 속성과 메서드
LESSON 02 객체 생성하기
LESSON 03 Stop()과 Reset() 메서드의 차이점
LESSON 04 간단한 숫자 표시 무비 제작하기
LESSON 05 진행바 무비 제작하기
Section 5. 키보드 입력에 따른 작업하기
LESSON 01 Keyboard 클래스
LESSON 02 KeyboardEvent 클래스
LESSON 03 키보드 입력 캡처 방법 알아보기
LESSON 04 방향키를 이용한 객체 제어하기
LESSON 05 방향키를 이용한 대각선 이동 방법
LESSON 06 방향키를 이용한 객체 회전하기
Section 6. 마우스 입력에 따른 작업하기
LESSON 01 Mouse 클래스
LESSON 02 MouseEvent 클래스
LESSON 03 마우스 이벤트 캡처하기
LESSON 04 MOUSE_OVER와 ROLL_OVER의 차이점
LESSON 05 사용자정의 마우스 커서 만들기
LESSON 06 더블 클릭 이벤트 사용하기
LESSON 07 마우스 휠 이벤트 사용하기
Section 7. 사운드를 이용한 작업하기
LESSON 01 사운드 관련 클래스
LESSON 02 사운드 임포트해서 재생하기
LESSON 03 일시 정지, 다시 재생
LESSON 04 사운드 볼륨 제어하기
LESSON 05 사운드 재생 모니터링
Section 8 비디오를 이용한 작업하기
LESSON 01 비디오의 기초
LESSON 02 FLV 파일 만들기
LESSON 03 FLVPlayback 컴포넌트를 이용한 FLV 재생하기
LESSON 04 사용자 버튼을 이용한 FLV 제어하기
실무노트. 플래시를 공부하는 방법
PART3. 실무를 돋보이게 하는 고급 응용
Section 1. Tween을 이용해 작업하기
LESSON 01 Tween 클래스
LESSON 02 easing 관련 클래스 및 메서드
LESSON 03 간단한 Tween 적용 모션
LESSON 04 슬라이드 모션 구현하기
Section 2. 외부 데이터를 이용해 작업하기
LESSON 01 Loader 클래스
LESSON 02 LoaderInfo 클래스
LESSON 03 URLLoader 클래스
LESSON 04 URLRequest 클래스
LESSON 05 외부 이미지 사용 방법
LESSON 06 외부 사운드 사용하기
LESSON 07 외부 swf 사용하기
LESSON 08 외부 txt 파일 로딩하기
LESSON 09 외부 XML 파일 로딩하기
Section 3. XML을 이용해 작업하기
LESSON 01 XML의 기초
LESSON 02 XML 작성하기
LESSON 03 XML 요소 및 속성값 알아내기
LESSON 04 XML을 이용한 이미지 위치 조절하기
Section 4. 서버스크립트와 통신하기
LESSON 01 LoaderInfo의 parameters 속성 이용하기
LESSON 02 서버스크립트로 데이터 보내기
LESSON 03 서버스크립트로 데이터 보내고 받기
Section 5. External API를 이용해 작업하기
LESSON 01 ExternalInterface 클래스
LESSON 02 JavaScript와 ActionScript 간에 통신하기
실무노트. 플래시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작업 영역
PART4. 다양한 실전 응용
Section 1. 화면 전환 배너 만들기
Section 2. 랭킹 배너 만들기
Section 3. 가로형 내비게이션 만들기
Section 4. 회전형 내비게이션 만들기
Section 5. 스크롤 바 만들기
Section 6. 막대형 차트 만들기
Section 7. 세로형 내비게이션 만들기
실무노트. 클래스를 사용하는 이유
이 책은 기존의 기본 스크립트 책들과 다르게 예제 위주로 액션스크립트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제 많이 작업하는 배너나 게임 등을 예제로 제공해서 초보 스크립터들과 플래시를 조금 하시는 디자이너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래밍서랍니다. ^^
초보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3.0 쉽게 배우기
황승택, 이준업 저 | 368쪽 | 2011년 4월 15일 | 영진닷컴
부록 : CD(본문 예제 및 완성 파일)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3.0 쉽게 배우기
황승택, 이준업 저 | 368쪽 | 2011년 4월 15일 | 영진닷컴
부록 : CD(본문 예제 및 완성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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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워진 플래시 CS5 관심 있는 학생, 디자이너, 스크립터, 개발자
- 온라인 콘텐츠 제작, 에이전시, 게임 관련 개발, 어플 관련 개발 등에 종사하는 스크립트에 관심 있는 중급 디자이너나 초급 스크립터
도서 소개
:: 책 소개
이 책에서는 지루하고 이해하기 힘든 액션스크립트 3.0을 예제를 통해 따라하면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 패턴의 소스, 플래시 배너, 플래시 내비게이션과 플래시 게임 제작을 통해 재미있게 액션스크립트 학습하고 실무에 함께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출판사 리뷰
많은 프로젝트가 설계 초기부터 플래시의 액션스크립트 버전을 AS3.0으로 설계하기 시작하였고 결과적으로 디자이너와 스크립터는 자연스럽게 현장에서 그 역할이 분리되어 서로의 영역을 넘나들어 제작할 수 있는 인력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액션스크립트 3.0 환경에서는 간단한 링크나 로딩무비 설정조차 직접 하기 어렵게 되었고, 반면 스크립터는 이런 디자이너의 협업이 당연히 힘들고 어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현장 상황에서 만일 디자이너가 더 큰 프로젝트나 보다 많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액션스크립트 3.0 언어를 이해하고 이것이 어떻게 실무에 적용되어 제작되는지 알아야 원활한 업무가 진행됩니다.
★ 주요 특징은요~
- 실제 현업에 있는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만들었습니다.
- 전체적인 개념을 예제를 가지고 설명해줍니다.
- 실제 플래시 게임에 관한 예제를 통해 개발자나 디자이너들도 쉽게 소스를 가지고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실제 현업에 있는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만들었습니다.
- 전체적인 개념을 예제를 가지고 설명해줍니다.
- 실제 플래시 게임에 관한 예제를 통해 개발자나 디자이너들도 쉽게 소스를 가지고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이 책의 구성
1장 - 변화된 플래시 CS5를 중심으로 액션스크립트 학습에 필요한 기본 문법과 간단한 예제를 소개합니다.
2장 - 액션스크립트 3.0 기본 문법의 핵심적인 사항을 정리합니다.
3장 - 홈페이지 제작에 필수적인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기초 응용 예제를 소개합니다.
4장 -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래시 내비게이션, 플래시 배너를 최신 트렌드에 맞추어 만들어봅니다.
5장 -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액션스크립트로 플래시 게임을 만들어 보면서 재미와 개념까지 다시 정리해 봅니다.
:: 저자 소개
황승택
현재 두리앤소프트 대표, ㈜아비츠커뮤니케이션즈 개발이사로 재직중입니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워너브러더스 등 플래시 게임 개발, 다수의 플래시 네트워크 게임 개발, 팬택 신규 핸드폰 시뮬레이터 컨설팅,
웅진씽크빅 등 영어교육 컨텐츠 개발, ELLE atzine 3D 쇼룸 개발
이준업
웹디자이너, 컬러리스트기사, 멀티미디어제작 전문가 1급으로 현재 톤앤코드 대표로 재직중으로 홍익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디자인을 강의하였습니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시니어창업넷 모바일웹 제작, G20 정상회의 전자펜 UI 제작, 농협 웹사이트/온라인 쇼핑몰 제작, 삼성전자 CD-ROM 제작, SK 계열사 홈페이지 제작 유지보수 등이 있습니다.
:: 목차
PART1. 액션스크립트 3.0 기초 다지기
Section 1. 프로그래밍 기본 사항
LESSON 01 변수
LESSON 02 데이터 유형
Section 2. 일반적 프로그램 요소
LESSON 01 구문
LESSON 02 연산자
LESSON 03 조건문
LESSON 04 반복문
LESSON 05 함수
Section 3. 객체 다루기
LESSON 01 속성
LESSON 02 메서드
LESSON 03 이벤트Event)
LESSON 04 객체 인스턴스 생성
Section 4. 이벤트 처리
LESSON 01 이벤트 흐름
LESSON 02 이벤트 객체
LESSON 03 이벤트 리스너
Section 5. String, Array
LESSON 01 String
LESSON 02 Array(배열)
Section 6.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밍
LESSON 01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밍의 이해
LESSON 02 기본 표시 클래스
LESSON 03 DisplayObject 클래스
LESSON 04 DisplayObjectContainer 클래스
실무노트. 국내외 유용한 사이트 모음
PART2. 실무에 꼭 필요한 기초 응용 액션스크립트
Section 1. Sprite를 이용한 작업하기
LESSON 01 Sprite 속성과 메서드
LESSON 02 Sprite 객체 생성하기
LESSON 03 Drag & Drop
LESSON 04 충돌 체크하기
Section 2. 무비클립을 이용한 작업하기
LESSON 01 속성과 메서드
LESSON 02 무비클립 생성하기
LESSON 03 기본적인 타임라인 제어하기
LESSON 04 타임라인 거꾸로 재생하기
LESSON 05 레이블(Label)을 이용해 타임라인 제어하기
LESSON 06 Tab 기능이 있는 무비 제작하기
Section 3. 버튼 제작하기
LESSON 01 버튼의 기본 구조 이해하기
LESSON 02 히트(hit) 영역 이해하기
LESSON 03 기본 속성 변경하기
LESSON 04 투명 버튼 제작하기
Section 4. Timer를 이용한 작업하기
LESSON 01 속성과 메서드
LESSON 02 객체 생성하기
LESSON 03 Stop()과 Reset() 메서드의 차이점
LESSON 04 간단한 숫자 표시 무비 제작하기
LESSON 05 진행바 무비 제작하기
Section 5. 키보드 입력에 따른 작업하기
LESSON 01 Keyboard 클래스
LESSON 02 KeyboardEvent 클래스
LESSON 03 키보드 입력 캡처 방법 알아보기
LESSON 04 방향키를 이용한 객체 제어하기
LESSON 05 방향키를 이용한 대각선 이동 방법
LESSON 06 방향키를 이용한 객체 회전하기
Section 6. 마우스 입력에 따른 작업하기
LESSON 01 Mouse 클래스
LESSON 02 MouseEvent 클래스
LESSON 03 마우스 이벤트 캡처하기
LESSON 04 MOUSE_OVER와 ROLL_OVER의 차이점
LESSON 05 사용자정의 마우스 커서 만들기
LESSON 06 더블 클릭 이벤트 사용하기
LESSON 07 마우스 휠 이벤트 사용하기
Section 7. 사운드를 이용한 작업하기
LESSON 01 사운드 관련 클래스
LESSON 02 사운드 임포트해서 재생하기
LESSON 03 일시 정지, 다시 재생
LESSON 04 사운드 볼륨 제어하기
LESSON 05 사운드 재생 모니터링
Section 8 비디오를 이용한 작업하기
LESSON 01 비디오의 기초
LESSON 02 FLV 파일 만들기
LESSON 03 FLVPlayback 컴포넌트를 이용한 FLV 재생하기
LESSON 04 사용자 버튼을 이용한 FLV 제어하기
실무노트. 플래시를 공부하는 방법
PART3. 실무를 돋보이게 하는 고급 응용
Section 1. Tween을 이용해 작업하기
LESSON 01 Tween 클래스
LESSON 02 easing 관련 클래스 및 메서드
LESSON 03 간단한 Tween 적용 모션
LESSON 04 슬라이드 모션 구현하기
Section 2. 외부 데이터를 이용해 작업하기
LESSON 01 Loader 클래스
LESSON 02 LoaderInfo 클래스
LESSON 03 URLLoader 클래스
LESSON 04 URLRequest 클래스
LESSON 05 외부 이미지 사용 방법
LESSON 06 외부 사운드 사용하기
LESSON 07 외부 swf 사용하기
LESSON 08 외부 txt 파일 로딩하기
LESSON 09 외부 XML 파일 로딩하기
Section 3. XML을 이용해 작업하기
LESSON 01 XML의 기초
LESSON 02 XML 작성하기
LESSON 03 XML 요소 및 속성값 알아내기
LESSON 04 XML을 이용한 이미지 위치 조절하기
Section 4. 서버스크립트와 통신하기
LESSON 01 LoaderInfo의 parameters 속성 이용하기
LESSON 02 서버스크립트로 데이터 보내기
LESSON 03 서버스크립트로 데이터 보내고 받기
Section 5. External API를 이용해 작업하기
LESSON 01 ExternalInterface 클래스
LESSON 02 JavaScript와 ActionScript 간에 통신하기
실무노트. 플래시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작업 영역
PART4. 다양한 실전 응용
Section 1. 화면 전환 배너 만들기
Section 2. 랭킹 배너 만들기
Section 3. 가로형 내비게이션 만들기
Section 4. 회전형 내비게이션 만들기
Section 5. 스크롤 바 만들기
Section 6. 막대형 차트 만들기
Section 7. 세로형 내비게이션 만들기
실무노트. 클래스를 사용하는 이유
PART5. 직접 만들어보자 플래시 게임
Section 1. 짝맞추기 게임
Section 2. 별따기 게임
Section 3. 기억력 게임
Section 4. 스네이크 게임
Section 5. 영어 단어 퀴즈 게임
Section 1. 짝맞추기 게임
Section 2. 별따기 게임
Section 3. 기억력 게임
Section 4. 스네이크 게임
Section 5. 영어 단어 퀴즈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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