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포스팅은 <한 시간 만에 게임 만들기>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책의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Visual Studio를 사용하는 C++ 개발 환경을 설정합니다.
✔ Visual Studio 설치
Visual Studio를 배포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➊ Visual Studio의 공식 사이트(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vs/)를 엽니다.
➋ 「Visual Studio Community」를 바탕 화면 등 알기 쉬운 곳에 다운로드합니다.
➌ 다운로드한 설치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➍ 설치 중에 표시되는 [워크로드] 선택 화면에서는 [C++를 사용한 데스크톱 개발]에 체크합니다.

➎ 「Microsoft 계정」의 입력을 요청하므로 작성합니다.
설치 관리자가 닫히면 완료입니다. 이제 C++ 개발 환경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C++ 프로젝트 생성
Visual Studio의 프로그램은 「프로젝트」라는 단위로 관리됩니다. 여기에는 프로그램을 기술하는 「소스 파일」 등이 포함됩니다. 이 책의 게임은 일부 프로그램을 공유하지 않고, 각각 완전히 독립된 프로젝트로 생성할 예정입니다.
그럼, Visual Studio에서 C++를 사용한 콘솔 앱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여기에서 생성하는 프로젝트는 각 장에서 작성하는 모든 게임의 공통 베이스가 됩니다.
➊ Visual Studio를 실행하여 대화상자가 열리면 [새 프로젝트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➋ [새 프로젝트 만들기] 대화상자에서 프로젝트 템플릿의 목록에서 [빈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➌ [새 프로젝트 구성] 대화상자에서 [프로젝트 이름]과 [위치]를 설정하고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위치]는 프로젝트 파일이 생성되는 곳입니다. 데스크톱 등 알기 쉬운 곳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젝트 생성이 끝나면 Visual Studio 창이 표시됩니다. 이제 C++ 프로젝트가 생겼습니다.

✔ 소스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
프로그램을 기술할 소스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➊ 메인 메뉴에서 [프로젝트]-[새 항목 추가] 순으로 선택하여, [새 항목 추가] 대화상자를 엽니다.

➋ [C++ 파일]을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소스 파일이 추가됩니다.

창의 왼쪽에 표시되어 있는 것이 코드 에디터입니다. 프로그램은 여기에 기술합니다. 오른쪽의 「솔루션 탐색기」는 여러 개의 소스 파일을 전환할 때 등에 사용하는데, 이 책에서는 1개의 프로젝트당 1개의 소스 파일만 사용하므로 닫아도 됩니다.

이제 C++ 프로그램을 개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한 시간 만에 게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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