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플래시 CS3에서 추가된 강력한 기능 위주로 기초부터 고급 응용까지 플래시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플래시 CS3를 가장 쉽게 배울 수 있는 대표 입문서
쉽게 배우기는 오랫동안 컴퓨터 및 각종 프로그램 초보자들과 함께 해온 대표적인 입문서 시리즈입니다. 수많은 플래시
사용자의 빛나는 현재가 있기까지 초보 시절을 탄탄히 닦아준 쉽게 배우기만의 노하우를 통해 플래시 CS3을 시작해 보세요.
애니메이션 및 웹디자인 작업에 필수인 플래시 CS3의 기초 및 핵심 기능 소개
플래시 무비 제작을 위해 필요한 기본 개념부터 사운드 및 동영상의 멀티미디어 기능, 액션스크립트 3.0 입문까지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하고 퀄리티 있는 예제와 함께 설명합니다.
플래시의 새로운 언어, 액션스크립트 3.0을 다양한 활용 예제와 함께 소개
최신의 웹디자인 트렌드에 발맞춰 갈 수 있도록 액션스크립트 3.0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중점적으로 소개합니다. 플래시
게임, 웹사이트 등의 예제를 제작해보며 생소하지만 놀라운 기능으로 재탄생한 액션스크립트 3.0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플래시 CS3에서 추가된 강력한 기능 위주로 기초부터 고급 응용까지 플래시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첫째, 드로잉부터 애니메이션, 동영상 제작까지, 쉽게 배우기 한 권으로 플래시로 애니메이션, 동영상, 게임 등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핵심 기능과 기술들을 담고 있습니다.
둘째, 실전 활용 예제를 통한 플래시의 기본적 드로잉, 무비, 타임라인을 익힌 후 다이내믹한 사운드와 동영상 제작, 프레젠테이션 기법을 하나하나씩 알려줍니다.
셋째, 본격적인 액션스크립트 3.0을 통해 완벽하게 보완된 플래시의 객체 지향적 특성을 몸소 익혀 쉽게 스크립팅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게 합니다.
*이 책의 파트별 구성
Part 01. 더욱 강력해진 플래시 CS3 살펴보기
Part01은 본격적으로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플래시에 대해서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플래시란 과연 어떤 프로그램인지
그리고 CS3버전에서는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를 살펴보고, 설치방법과 실행 및 종료, 사용자 환경을 알아봅니다. 또한,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를 살펴보고 각각 그 역할과 기능을 통해 플래시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환경을 알아본 후 플래시 작업 프로세스를
이해하기 위해서 간단한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봅니다.
Part 02. 플래시 CS3로 무엇이든 자유롭게 드로잉하기
도구 패널을 중심으로 플래시 무비 제작의 기초인 오브젝트를 제작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각 도구의 역할과 기능을 예제를 통해 익히며, [Properties] 패널을 통해 오브젝트의 속성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Part 03.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기초 다지기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기본 구성 요소부터 다양한 제작 기법까지 알아봅니다. 먼저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오브젝트와 심벌의 속성, 타임라인, [Library] 패널에 대해서 이해하고 실전 제작을 통해 프레임 바이 프레임 애니메이션,
모션 트위닝 애니메이션, 모션 가이드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마스크 기법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셰이프 트위닝 애니메이션, 필터와
블렌드 모드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법 등을 배워봅니다.
Part 04. 사운드와 동영상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무비 만들기
멀티미디어 파일의 기본 요소인 동영상 파일과 사운드 파일을 플래시 CS3에 가져오고, 편집하는 방법들을 배웁니다.
Part 05. 액션스크립트 3.0 시작하기
Part4까지는 타임라인 안에서 움직이는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Part5에서부터는 액션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는 쌍방향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봅니다. 본격적으로 액션스크립트를 활용하기에 앞서,
액션스크립트를 이해하고 그 원리를 살펴봅니다.
Part 06. 오브젝트에 액션스크립트 3.0 적용하기
액션스크립트 3.0 환경에 대해 본격적으로 이해하고 프레임에서부터 무비클립을 제어하는 것을 배우고 익힘으로써,
액션스크립트 3.0에서 완벽하게 보완된 객체 지향적 특성을 몸소 익혀보고, 어려워만 보이던 스크립팅의 세계로 들어갑니다.
Part 07. 액션스크립트 3.0 고급 사용하기
조건문을 사용하여 어떠한 조건 아래서 무비클립을 제어하는 방법들을 간단한 게임을 통해 알아봅니다. 또한, 액션스크립트
3.0에서 더욱 파워풀하게 제공하는 컴포넌트(Components)들을 활용하여 직접 제작한 디자인 소스 없이 인터랙티브한 교육용
프로그램과 고급 액션 스크립트들을 활용한 간단한 플래시 슈팅 게임을 제작해 봅니다.
Part 08. 플래시로 나만의 웹페이지 만들기
근래에는 모든 웹페이지가 플래시로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웹디자인에서 플래시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효과들을 플래시가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Part8에서는 내비게이션, 메인
이미지 효과, 로딩 애니메이션 등 액션스크립트 3.0이 지닌 장점을 충분히 활용한 예제를 만들어 봅니다.
대상독자층
플래시 CS3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
플래시 CS3를 접해보긴 했지만 제대로 익히고 싶은 사용자
플래시 액션스크립트의 기초를 다지고 싶은 사용자
방문자와 상호작용하는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사용자
플래시 애니메이션 및 게임 제작 등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