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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신간

게임-애니메이션 현장 실무를 소개하다 : Exciting 3D 시리즈




3D 애니메이션 및 게임 관련 학생 그리고 실무자 여러분!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과 같은 영상물에서 가상의 CG 캐릭터의 역할은 기술적으로, 예술적으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죠. 그리고 그 중요도 역시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Exciting 3D에서 말하는 CG는 ‘Computer Generate’의 약자로 컴퓨터를 활용해서 무언가를 창조해내는 것이 바로 CG입니다. 아무리 기술력이 발전한다고 해도 해부학 기초, 드로잉, 보는 눈, 그리고 인간적인 감성 등의 요소들이 부족하다면 좋은 창조물이 나올 수 없습니다. 이 분야는 컴퓨터 언어와 논문처럼 정답이 있는 분야가 아니지요. 이런 요소들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CG의 세계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

국내외 유명 CG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컨셉 아티스트들의 현장의 생생한 작업 과정을 알려주는 CG 실무서 [Exciting 3D! 시리즈]! 그들의 노하우를 나의 것으로!



Exciting 3D 시리즈

* 생명을 불어 넣는 캐릭터 셋업
* 표정이 살아 있는 마야 캐릭터 모델링                 
* 컨셉부터 텍스처까지 게임 캐릭터 만들기
*움직임이 살아 있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Exciting 3D 시리즈 특징

1. 현재 해외,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 아티스트들을 통해보는 3D CG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2. <회사탐방기>,<탐방기>에서는 미국에 거주하는 저자가 직접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 회사 및 애니메이션 관련 행사를 방문하여 소개합니다.
3. (셋업과 애니메이션에 한해서) 공개된 캐릭터로 연습해볼 수 있도록 공개 캐릭터 소개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4. 국내 CG와 관련된 게임 및 애니메이션 관련 학교, 게임 및 애니메이션 회사, 국내외 애니메이션 영화제 등을 목록을 알려줍니다.

*블로그(http://blog.naver.com/otic5)에 들어오시면 Exciting 3D!에 대한 소식 및 해외 유학 및 취업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Exciting 3D 시리즈 각 도서 소개



생명을 불어 넣는 캐릭터 셋업 [Exciting 3D! Character Setup]

오준헌, 성은경 저 | 324쪽 | 20,000원 | 2010년 8월 15일 | 영진닷컴 | 부록 CD(본문 소스 및 참고 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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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K Games’ 애니메이터 오준헌과 ‘뽀로로’ 애니메이터 성은경이 알려주는 캐릭터 셋업의 현장 실무 노트를 공개!

캐릭터 셋업(setup)이란 캐릭터에 가상의 뼈와 근육, 피부를 이식해서 애니메이터가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게 만드는 작업입니다. 이런 셋업 과정은 생명이 없는 것에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 애니메이션 작업의 기본 첫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셋업에 대한 이해는 애니메이션 제작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항목입니다. 또한 셋업은 키를 잡는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될 오브젝트를 모델링하는 과정에서도 꼭 이해되어야 하는 부분이며 그 외 레이아웃, 라이팅 등의 제작 전반 과정에 활용 가능합니다.

* 회사탐방기 : <브루스올마이티 Bruce Almighty(2003)>,<쿵파우Kung Pow(2002)>’등 주로 코믹영화의 대본을 쓰거나 감독을 맡았던 스티브 오데커크(Steve Odekerk)가 설립한 오메이션 애니메이션스튜디오(http://omation.com)를 소개합니다.



■ 저자소개
오준헌(애니메이터,단편 애니메이션 감독, CG 컬럼리스트,Exciting 3D 기획)

 *게임
 

- 2006~ 현재 2K Games 시니어 애니메이터 근무
- NBA2K10, NBA2K11, MLB2K8, MLB2K9, MLB2K10, NHL2K7, NHL2K8, NHL2K9, NHL2K10
 
*애니메이션
- 2005~2006 Barnyard Movie 3D Artist 근무
- 신나는 동물농장(Barnyard, 2006)

* 기고
애니메이션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월간 웹,월드 웹,월간 지블러쉬, 월간 아이콘, 월간 CG랜드, 정글매거진, 미주 한국일보 등에 활발하게 기고하고 있습니다.
 
- 2004 Academy of Art University MFA 졸업
- 2000 홍익대학교 전공 동양화, 부전공 예술학과 졸업

성은경(애니메이션 프리랜서)

* 애니메이션

- 2008~2010 (주)스튜디오게일 애니메이터
-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3」,「꼬마버스 타요」제작 참여
 
* 게임 
- 2007~2008 (주)가이블 애니메이션 팀장
- 온라인 댄스 게임 제작참여
 
- 2006 Academy of Art Universiy 3D Animation 석사학위 취득
- 2000 홍익대학교 동양화과 졸업






표정이 살아 있는 마야 캐릭터 모델링 [Exciting 3D! Maya Character Modeling]

이재원 저 | 328쪽 | 20,000원 | 2010년 8월 15일 | 영진닷컴 | 부록 CD(본문 소스)

예스24 보기 | 인터파크 도서 보기 | 이재원 저자 인터뷰 보기

드림웍스 시니어 모델러, 이재원이 알려주는 캐릭터 모델링의 진수!

마야를 이용한 모델링에 관련된 툴과 옵션, 이를 통해 오가닉 모델링과 하드서페이스 모델링에 대한 테크닉과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CG를 처음 배우는 분들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분야가 모델링입니다. 그만큼 게임 분야, 애니메이션, 비주얼 이펙트 분야에서 후반 작업, 즉 CG 작업의 첫 시작이 모델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마야를 이용해서 CG 산업에서 모델링이라는 세분화된 작업에 대해서 기초부터 실무에서 적용되는 심도 있는 작업 과정을 저자의 실전 경험으로 알려줍니다.


* 회사탐방기 : 저자가 근무하고 있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 제프리 카젠버그(Jeffrey Katzenberg), 그리고 데이비드 게펜(David Geffen) 이렇게 세 사람이 모여서 만든 회사로 애니메이션 ‘슈렉’ 시리즈, ‘쿵푸팬더’, 그리고 ‘몬스터 vs 에이리언’ 등을 만들어 내면서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의 다변화를 선도해오고 있습니다.


■ 저자소개
이재원(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시니어 모델러)
한국 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Academy Of Art University, San Francisco에서 미술 석사 과정 졸업하였습니다. 2004년 드림웍스에 입사해 현재 2012년 3월 개봉 예정인「The Croods」작품을 통해 시니어 아티스트로서 다양한 툴 테스트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변화된 작업 방식에서의 주요 캐릭터 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참여 작품
- 2009년 : 「The Croods」 2012년 개봉 예정. 「Mega Mind」 PDI 스튜디오와 원거리로 작업에 참여. 「Scared Shrekless」2010년 예정. TV 방영 애니메이션,「불꽃처럼 나비처럼」
- 2008~2009년 : 「슈렉 포에버(Shrek Forever)」 2010년 개봉. 캐릭터 제작 및 수정 보완
-
2007~2008년 : 「몬스터 Vs 에일리언」 2009년 개봉. 에일리언 로봇 캐릭터 및 Vehicle 모델 제작
- 20
06~2007년 : 「쿵푸 팬다(Kung Fu Panda)」 2008년 개봉. 캐릭터 및 배경 작업
-
2004~2005년 : 「헷지(Over The Hedge)」 2006년 개봉.
-
2003~2004년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3(Age Of Empire 3)






컨셉부터 텍스처까지 게임 캐릭터 만들기 [Exciting 3D! Game Character Concept, Modeling & Texture]

이주한 저 | 260쪽 | 20,000원 | 2010년 8월 15일 | 영진닷컴 | 부록 CD(본문 소스 및 참고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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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코 반다이 게임즈의 캐릭터 아티스트 이주한이 알려주는
컨셉부터 모델링, 텍스처까지 게임 캐릭터의 모든 것!

대중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캐릭터의 가치는 점점 확대되고 있고, 이렇게 캐릭터는 캐릭터 자체에서 개성 있는 디자인을 표현해서 대중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 작업을 통틀어 컨셉(Concept)이라고 합니다.
이 책은 실무 파이프라인에 맞춘 전개 방식으로 Photoshop, 3ds max, Z-Brush를 이용해서 컨셉과 모델링, 텍스처 사이의 상호 중요한 관계에 대한 알려줍니다. 또한 요즘 게임에서 나오는 캐릭터들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작가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 엑스포 탐방기 :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축제인 <코믹콘 인터내셔널> 현장을 찾아갑니다.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코믹콘은 1970년에 만화 전문 출판사들이 주축으로 한 소규모 전시행사에서 시작하여 이제는 미국의 코믹북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만화, 게임, 애니메이션을 소개하고 다양한 캐릭터, 영상물이 전시되고 새로운 트렌드의 헐리우드 영화를 파악하기 위해서 세계 각지에서 13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는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 저자소개
이주한(현 NAMCO BANDAI Games America Inc. 캐릭터 아티스트로 근무)

- 2006~2007년 : Electronic Art에서 Ultima online 프로젝트에 컨셉아트 프리랜서.
-
2005~2006년 : Electronic Art에서 「반지의 제왕(The white council)」 프로젝트 컨셉 아티스트로 근무.
-
2005년 : Genplay Games, Inc에서 Game and UI design 아티스트로 근무.

* 참여작품
「T-Mac Street Basketball」, 「The white council」,「Ultima Online」,「Soul calibur I」,「Dagon ball」, 「Afro Samurai」,「Extreme challenge」,「Dead to Rights 3」 외






움직임이 살아 있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Exciting 3D! Character Animation ]

오준헌 저 | 440쪽 | 22,000원 예상 | 2010년 10월 5일 | 영진닷컴 | 부록 CD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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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K Games 애니메이터 오준헌이 3D 애니메이션에서 꼭 알고 가야하는 기본 애니메이션 작업 과정과 실무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3D 애니메이션의 기본이 되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알아봅니다. 각 동작별 애니메이션 구현 방법을 마야와 3ds max를 이용하여 기본 동작부터 응용 동작까지 현업에서 익힌 실무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능력은 감정이 있는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과 같습니다. 좋은 애니메이션이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관계없이 캐릭터의 감정과 상황에 따라 그것들을 표현해낼 수 있는 기초를 튼튼히 하는데서 시작합니다.

이 책은 3D 작업의 기본이 되는 애니메이션 과정을 걷기, 뛰기 등 동작별로 나누어서 알려줍니다.
책에서 제시된 예제는 애니메이션 원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예제들입니다. 따라서 꼭 똑같이 해봐야지라는 것 보다는 과정을 한 번 살펴봄으로써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잘 이해하고, 본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알맞은 방법을 적절히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과정을 학습해나가도록 합니다. Maya 2009(2010)와 3ds Max 2010를 이용해 애니메이션 과정을 살펴봅니다.
캐릭터를 애니메이트하는 법, 캐릭터에 감정을 넣어 표현하는 법, 애니메이션에서의 카메라 설치, 컨스트레인,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등 애니메이션 전반에 걸친 과정을 예제를 통해 배워볼 수 있습니다.


■ 저자소개
오준헌(애니메이터,단편 애니메이션 감독, CG 컬럼리스트,Exciting 3D 기획)

 *게임
 

- 2006~ 현재 2K Games 시니어 애니메이터 근무
- NBA2K10, NBA2K11, MLB2K8, MLB2K9, MLB2K10, NHL2K7, NHL2K8, NHL2K9, NHL2K10
 
*애니메이션
- 2005~2006 Barnyard Movie 3D Artist 근무
- 신나는 동물농장(Barnyard, 2006)

* 기고
애니메이션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월간 웹,월드 웹,월간 지블러쉬, 월간 아이콘, 월간 CG랜드, 정글매거진, 미주 한국일보 등에 활발하게 기고하고 있습니다.
 
- 2004 Academy of Art University MFA 졸업
- 2000 홍익대학교 전공 동양화, 부전공 예술학과 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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