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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신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윈도 모바일 매력에 빠지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윈도 모바일 매력에 빠지다

정금호 저 | 344쪽 | 190*245mm | 18,000원 | 2010년 6월 21일 | 9788931439779 | 영진닷컴


* MS로부터 <공인 교재> 인증을 받은 도서입니다.


::책소개
윈도 모바일폰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꾸준히 사용되어져 왔으며 국내에서는 삼성의 옴니아2(SCH-M400)부터 본격적으로 일반 대중들에게 어필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최근에 발표된 HTC의 HD2로 인해 윈도 모바일폰에 대한 인식도 많이 대중화 되었습니다. 윈도 모바일 폰인 삼성 옴니아2는 15만대 이상 판매를 올리고 있으며 다른 윈도 모바일 폰들까지 합친다면 그 시장은 적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 도서는 윈도우 모바일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윈도우 모바일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실전 프로그래밍 개발과 앱스토어 상품 등록 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과의 연동 방법을 다루어 실질적으로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
▶ 윈도 모바일 프로그래밍에 대해 기초부터 실전 프로그래밍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 실제 판매 하고 있는 어플의 소스를 이용하여 개발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초보자라도 윈도 모바일 프로그래밍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 하였습니다.
▶ 윈도 모바일 프로그래밍의 장단점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정금호(nashorn74@yahoo.co.kr)
1997년부터 다수의 Windows용 상용 게임과 상용 어플리케이션 및 웹 어플리케이션, 임베디드 어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해왔으며, 현재는 iPhone, Windows Mobile, Android용 어플리케이션 및 게임 개발을 하고 있다.

-
1996년 현대전자 소프트웨어 공모전 금상
- 2009년 T스토어 어플리케이션 공모전 종합최우수상
- 2010년 SHOW 앱스토어 전국민 어플대전 어플등록왕


::출판사 리뷰
윈도 모바일은 PDA폰에서 시작하여 Windows Mobile 6.1부터 그 모습을 갖추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최근에 발표된 Windows Mobile 6.5는 고사양을 요구하는 Windows Phone 7과는 다른 행보를 하고 있으며 이전에 발표되었던 버전들과 호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윈도 모바일 프로그래밍의 가장 큰 장점은 그동안 우리가 쉽게 사용해 왔던 윈도 환경과 동일하다는 것이며 Visual Studio를 기반으로 프로그래밍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해오던 개발자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폰의 어플 개발로 개발자들이 쏠리고 있는 현 시점에서 틈새시장으로서의 접근이 용이 할 것입니다.


::세부목차
PART 1. 실전 Windows Phone 프로그래밍 시작
chapter 1. Windows Mobile 소개
    Windows Mobile 6.1
    Windows Mobile 6.5(Windows Phone Classic)
    Windows Phone 7
    Windows Phone 로드 맵
chapter 2. Windows Mobile 프로그래밍 개요
    디바이스에 의존적인 임베디드 개발
    상대적으로 작은 화면과 불편한 입력 장치, 떨어지는 성능
    가까운 미래에 현재의 PC를 대체할 스마트폰
    Windows Mobile 개발의 장단점
chapter 3. 개발 환경 구축
    Windows Mobile 6.1 개발 환경 구축
    Windows Mobile 6.5 개발 환경 구축
    기타 유용한 프로그램
    스마트폰 UI 설계 지침
chapter 4. Windows Mobile 단말기
    국내 출시된 Windows Mobile Phone 소개
    개발용 디바이스 구입하기

PART 2. 프로그래밍 기본 학습
chapter 1. C/C++ 프로그래밍 기초
    상수와 변수
    타입 캐스팅(thpe costing)
    포인터 변수
    배열
    문자와 문자열
    동적 할당
    조건문
    반복문
    함수와 구조체
    클래스
chapter 2. 윈도우 모바일 프로그래밍 기초
    윈도우 프로그래밍 기본 구조
    Hello, Mobile World 만들기
    그래픽 프로그래밍
    다이얼로그, 컨트롤, 리소스 프로그래밍
    사용자 입력 처리
    MFC 프로그래밍

PART 3. 실전 프로그래밍
chapter 1. 디바이스 연동 기능
    디바이스로 프로그램 개발하기
    스마트폰 개발 리소스 활용
    사진 촬영 기능
    GPS 연동하기
    가속 센서 연동
    햅틱 기능 연동
chapter 2. Open API 활용하기
    주요 용어
    네이버 오픈 API 사용하기
    구글 Static Maps API 사용하기
    다음 오픈 API 사용하기
chapter 3. 위젯 개발 맛보기
    위젯 소개
    위젯 만들기
chapter 4. 데이터베이스 사용하기
    SQLite 소개
    SQLite 설치
    SQLite Library 파일 컴파일하기
    SQLite Manager 설치 및 사용하기

PART 4. 실전 프로그래밍 제작
chapter 1. 프로그램 기본 구조 설계하기
    프로젝트 생성
    엔진 클래스 제작
    일기장 프로그램의 메인화면 구조
    프로그램 시작과 종료 처리
    일기장 메뉴 구성
    캘린더 뷰 구현
    터치 입력 처리
chapter 2. 일기 기능 구현
    일기 쓰기
    일기 읽기
    일기 찾기
chapter 3. 메모 기능 구현
    메모 입력
    메모 보기
chapter 4. 파일 입출력 기능 구현
    일기장 헤더 파일 구조
    일기장 파일 저장하기
    일기장 파일 불러오기
chapter 5. 기타 기능 구현
    기념일 관리 기능 구현
    일기장 정보 관리 기능 구현
chapter 6. 배포판 제작
    CAB 프로젝트 생성
    설치 파일 등록
    단말기에 프로그램 넣기
    단말기에 설치한 프로그램 삭제하기
chapter 7. 국내 앱스토어 소개
    SKT T 스토어
    KTF SHOW 앱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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