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신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안드로이드 매력에 빠지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안드로이드 매력에 빠지다

Hideo Kinami 저 | 성윤정, 윤희자 옮김 | 312쪽 | 18,000원 | 9788931439328 | 2010년 1월 18일 | 영진닷컴

예스24로 안드로이드 매력에 빠지러 가기~>>>>

2010년의 Hot Issue
아이폰&안드로이드
최적의 입문서로 시작하라!


무궁무진한 안드로이드의 미래!
아이폰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안드로이드도 있다! 안드로이드의 가능성은 휴대폰에 그치지 않는다.
자동차 내비게이션, 디지털카메라 등 가전, 복합기 등 내장 기기의 프레임워크로서도 사용될 가능성이 있어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



【 책 소개 】

이 책은 처음으로 Google 안드로이드 개발을 접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입문서입니다.
Android Application은 크로스개발(Cross development) 등 기본적으로는 임베디스소프트웨어(Embedded Software)라 말할 수 있는 개발스타일을 취하지만 서버사이드(Server Side) 및 PC애플리케이션의 개발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데이터베이스 및 네트워크 등 친숙하지 않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부분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의 셋업(Set up)부터 카메라 및 GPS 등의 디바이스 사용방법까지 기본적인 항목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각각의 항목에서는 실제로 동작 가능한 샘플을 수록했습니다. 샘플은 매우 간단한 코드를 다루고 있어 책을 읽는 독자의 생각이 더해진다면 다양한 형태로 변형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 이 책의 특징 】

▶ Google 안드로이드 개발을 처음 접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입문서입니다.
▶ 크로스개발(Cross development)과 서버사이드(Server Side) 및 PC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의 셋업(Set up)부터 카메라 및 GPS 등의 디바이스 사용방법까지 기본적인 항목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 심플한 형태의 코드로 설명을 하고 있어 독자의 아이디어를 더해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원서 】

본 도서는 일서인 "Google Androidアプリケーション開発入門" 의 번역 출간 도서입니다. 원서의 경우 2009년 6월 4일 출간되어 아마존 저팬에서 프로그래밍분야 베스트셀러 2위에 올랐으며 지금까지도 프로그래밍 분야 베스트셀러 상위 도서입니다.


【 목차 (2단 목차) 】

1장 안드로이드란
  1.1 Android의 개요
  1.2 Android의 실행 환경

2장 개발 환경
  2.1 Cross 개발 환경이란
  2.2 Android SDK의 인스톨
  2.3 에뮬레이터의 사용 방법

3장 Hello, Android
  3.1 새로운 프로젝트 작성
  3.2 프로젝트 실행
  3.3 Activity Class의 확인
  3.4 Resource File과 Manifest File의 확인
  3.5 버튼(Button)의 추가

4장 Activity와 Intent 
  4.1 Activity와 Window의 차이점
  4.2 Activity
  4.3 Intent
  4.4 Activity의 라이프 사이클

5장 리소스 
  5.1 리소스의 종류
  5.2 리소스 넣기
  5.3 프로그램에서의 리소스 참조
  5.4 그 외의 리소스 참조
  5.5 리소스의 변환
  5.6 상수값 리소스
  5.7 그림 리소스
  5.8 애니메이션 리소스
  5.9 레이아웃 리소스
  5.10 스타일과 주제

6장 View와 레이아웃 
  6.1 View의 종류
  6.2 View
  6.3 View Group
  6.4 Dialog
  6.5 Option Menu
  6.6 그림 맞추기 패널게임

7장 Service와 Notification 
  7.1 Service와 Notification의 관계
  7.2 Service의 실행과 종료
  7.3 Service의 Bind
  7.4 Notification
  7.5 Alarm 기능

8장 Storage와 Content Provider 
  8.1 Preference
  8.2 Local File
  8.3 SQLite
  8.4 Content Provider

9장 위치 정보 Service와 Network 연계 
  9.1 위치 정보 Service의 개요
  9.2 Google Maps의 표시
  9.3 위치 정보 Service

10장 Device의 사용방법 
  10.1 Sensor
  10.2 Multimedia 재생
  10.3 Camera
  10.4 전화기능
  10.5 Bar Code Reader

11장 애플리케이션의 배포 
  11.1 Manifest File의 설정
  11.2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서명
  11.3 Android Market 등록

12장 개발 툴 
  12.1 Android Debug Bridge의 사용 방법
  12.2 Dalvik Debug Monitor Service의 사용 방법
  12.3 TraceView의 사용 방법
  12.4 SQLite 데이터베이스의 Command Line 조작
  12.5 Android의 소스코드의 취득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