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신간

생각보다 쉽네요 아이폰 앱 만들기 2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초보자도 아이폰 앱 만들 수 있다!
아이폰 앱 제작에 관심 있었지만 개발 지식이 없어 구현이 어려우셨나요?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던 《생각보다 쉽네요 아이폰 앱 만들기》[도서소개 링크] 의 개정판!
《생각보다 쉽네요 아이폰 앱 만들기 2》가 출간됩니다. ^^



easy~!!! 초보 개발자, 아이폰 앱 제작에 관심있는 일반인을 위한 앱 개발서!




 

생각보다 쉽네요
아이폰 앱 만들기 2


서창준 저 | 328쪽 | 2012년 5월 25일 | 영진닷컴

난이도 : 초중급
부록 : 무료 동영상 강좌 쿠폰



:: 개요 및 내용

무료 동영상 강좌로 더욱 쉽게 배우는 <아이폰 앱 만들기 2>
프로그래밍을 모르는 초보자나 일반인도 아이폰용 앱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된 <아이폰 앱 만들기>의 최신 개정판입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애플의 최신 개발 툴인 Xcode 4.2 버전을 기반으로 달라진 부분과 새로워진 기능들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래밍을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도 차근차근 따라할 수 있도록 무료 동영상 강좌 쿠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머가 아니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아이폰 앱 제작 테크닉
아이폰 앱 개발,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머가 아니어도, 어려운 프로그래밍 코드를 몰라도 누구나 쉽게 아이폰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애플의 SDK인 Xcode를 자세히 분석하여 어려운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이도 누구나 쉽게 아이폰 앱을 만들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프로그래밍을 모르는 초보자를 위해 아이폰 앱 개발에 꼭 필요한 매킨토시 컴퓨터의 사용법부터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최신 Xcode 4.0을 기반으로 어려운 코딩없이 간단한 아이디어만으로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예제를 보여줍니다.

탭 바 어플리케이션 구성 및 웹 사이트, 구글 지도, 전화와 SMS 연동 등 아이폰에서 동작하는 기본적인 기능들을 구현해보고, 현재 앱스토어에 실제로 등록되어 있는 3가지의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멋진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디자인 노하우와 앱스토어에 등록하고 배포하는 과정 및 실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도록 애플과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아이애드(iAd)와 애드몹(AdMob)을 연동하는 방법 등 상용 아이폰 앱 제작에 필요한 여러 가지 필수 정보도 담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쉽네요 아이폰 앱 만들기 2》의 특징은요~
 
하나~!
《생각보다 쉽네요 아이폰 앱 만들기》의 개정판입니다.

애플의 개발툴인 Xcode의 최신버전에 맞춰서 일부 내용을 개정했습니다.
그리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무료 동영상 강좌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울~!
어려운 프로그래밍 코드를 최대한 배제하고 애플에서 제공하는 기본 SDK 만으로 아이폰 앱을 만들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세엣~!
아이폰 앱 기획부터, 개발과 디자인, 앱스토어 등록과 광고전략까지 초보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정보를 싣고 있습니다.
 



:: 주요 내용

1.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준비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어플리케이션의 구성이나 현황들을 알아보고 넘어가는 부분입니다.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애플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기존의 윈도우 PC 사용자라면 애플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생소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애플 컴퓨터의 기본적인 사용방법을 설명합니다.

2. Xcode SDK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프로그램인 Xcode SDK를 소개하고 기본적인 기능에 대해 설명을 하고 간단한 어플리케이션도 만들어 봅니다. 프로그래머가 아니어도 Xcode SDK 만으로도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어플리케이션 포장하기
기능구현이 완료되면 어플리케이션을 예쁘게 포장해야 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디자인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추가하고 설명화면을 만들고 색깔을 추가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4. 탭 바 어플리케이션
뉴스나 날씨관련 어플리케이션에서 많이 보게 되는 탭 바 어플리케이션(Tab Bar Application)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탭 바를 구성하고 각 메뉴의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5. 고급 기능 익히기
어플리케이션의 기능 중에는 웹 사이트를 방문하고 지도를 보고, 이메일을 보내는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다 보면 많이 보게 되는 필수 기능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6. 쉽게 만들어보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머가 아니어도 Xcode SDK 만을 가지고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현재 앱스토어(App Store)에 실제로 등록되어 있는 3가지의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여러분들이 만들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습니다.

7. 앱스토어 등록하기
이제까지 공부한 것을 가지고 만든 어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App Store)에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앱스토어(App Store)에 등록하여 세계 사람들에게 내가 만든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해 보겠습니다.

8.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
무료 어플리케이션에서 볼 수 있는 애플과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아이애드(iAd)와 애드몹(AdMob)에 대해 알아보고,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봅니다.





:: 저자 소개

서창준 (jooa2009@gmail.com)
- 서울과학기술대 전자공학과 졸업.
전공과는 다르게 10년 넘게 IT 업계에서 마케팅, 기획관련 일을 해오다 아이폰 앱(App) 개발을 시작하여 앱스토어에 앱을 올리기 시작하였다. 이 책을 통해 전문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아이폰 앱(App)을 만들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을 가져본다.


:: 목차
1.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준비
아이폰 어플이란
애플 컴퓨터 준비하기
애플 컴퓨터 유용한 팁
아이폰 개발자 등록

2. Xcode SDK
Xcode SDK란 무엇인가?
Xcode SDK 다운로드에서 설치까지
Xcode SDK 둘러보기
간단한 어플리케이션 만들어보기
컴파일과 실행

3. 어플리케이션 포장하기
이미지 준비하기
시작 화면과 프로그램 아이콘 넣기
설명화면 만들기
색깔입히고 이미지 추가하기

4. 탭 바 어플리케이션
탭 바 어플리케이션 살펴보기
탭 바 어플리케이션 메뉴 추가하기
탭 바 메뉴를 이미지로 변경하기
탭 바 메뉴 편집하기

5. 고급 기능 익히기
웹 사이트 연결하기
구글 지도
경고창 띄우기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볼륨 조절하기
이메일 보내기
전화 걸기 및 문자 보내기
진동 센서 이용하기

6. 쉽게 만들어보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이미지와 버튼을 이용한 코골이 어플리케이션
탭 바를 이용한 정보형 어플리케이션
섹시한 소리가 나는 건반 어플리케이션

7. 앱스토어 등록하기
인증서 등록
개발자 단말기 등록
어플리케이션 아이디 등록
단말기에 어플리케이션 넣어 실행하기
어플리케이션 등록
어플리케이션 배포

8.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
아이애드 광고 달기
애드몹 달기
도움이 되는 사이트
오브젝티브 C

반응형

'IT 신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할 수 있다! Visual 한글 2010  (0) 2012.05.22
뉴 아이패드 쉽게 배우기  (0) 2012.05.07
에버노트 라이프  (0) 2012.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