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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신간

실전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실전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금호 저 | 영진닷컴 | 2011년 1월 5일 | 432쪽 | 20,000원


*책 소개
2008년 9월 발표된 안드로이드는 2010년 12월 현재 Andorid 2.3(Gingerbread) 버전까지 발표되며 아이폰 iOS에 뒤지지 않은 운영체제로 끊임없는 기능 개선을 해가고 있다.
이 책에는 필자의 실전 개발 경험들을 바탕으로, 현재 앱 스토어에서 인기리에 판매 또는 다운로드 되고 있는 iPhone (또는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하고 그 어플리케이션의 특징적인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는데 많은 지면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SMS 수신 알림, 전화 걸기, 주소록 조회, 리소스 환경 설정, 컨트롤, 좌표 레이아웃, 멀티 터치, 초성 검색, 파일 탐색기, 확장 리스트 뷰, 확장 그리드 뷰, 이미지 파일 목록, 캘린더, 구글 지도 연동, 프로세스 관리, 어플리케이션 관리, 메모리 정보 조회, 네이버 OpenAPI, 다음 OpenAPI, 위키피디아 연동, 트위터 연동, 차트 연동, 바코드 스캐너, 메일 연동, SQLite동적 생성, 외부 SQLite 파일 연동, 단어 암기장 예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전 개발 팁을 가능한 한 많이 소개함으로써 이 책을 읽는 분들의 머릿속에서 구상을 하고 있거나 이미 만들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
▶ 앱 스토어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의 구현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실전 개발에 관련된 팁을 가능한 한 많이 소개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개발 입문에서 실전 활용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 프로그래밍 기법 뿐만 아니라 협업과 같은 개발 방법론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도서들은 입문자들을 위한 프로그래밍 기법을 소개하며 고급 프로그래머로서 하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실전에서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혼자서 프로젝트를 맞아 처음부터 끝까지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업무를 분산시켜 협업을 하여 하나의 프로젝트를 해결해 간다.

이 책은 실전 프로그래밍 초심자를 위해 이러한 협업 시스템에서 맞은바 임무를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개발의 방법론 뿐만 아니라 개발 도구의 활용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프로그래밍 도서의 기본인 프로그래밍의 개요부터 Java 기초, 개발환경 구축 등과 같은 기초적인 내용과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주요 기능이 되는 다양한 기능의 구현 방법들도 소개하고 있다.


*저자 소개
정금호(nashorn74@yahoo.co.kr)
 
1997년부터 다수의 Windows용 상용 게임과 상용 어플리케이션 및 웹 어플리케이션, 임베디드 어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해왔으며, 현재는 iPhone, Windows Mobile, Android용 어플리케이션 및 게임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은 ashorn74@yahoo.co.kr 이나 트위터 @nashorn74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1996년 현대전자 소프트웨어 공모전 금상
- 2009년 T스토어 어플리케이션 공모전 종합최우수상
- 2010년 SHOW 앱스토어 전국민 어플대전 어플등록왕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아이폰 매력에 빠지다(2010, 영진닷컴) 감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윈도우 매력에 빠지다(2010, 영진닷컴) 집필


*저자 블로그
http://kr.blog.yahoo.com/nashorn74 (WindowsMobile,Qt,Agile개발 관련 정보 포스팅)
http://nashorn.tistory.com (아이폰&맥, 블랙베리, 안드로이드 관련 포스팅)



*목차
chapter 01.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개요
01. 안드로이드 소개
02. 안드로이드 플랫폼
03. 국내 출시된 안드로이드 폰 소개
04.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 시 유의 사항
05. iPhone, Windows Phone 개발 환경과의 비교

chapter 02. Java 기초 노트
01. Java의 특징
02. Java 프로그램 구조
03. Java 기본 문법
04. 제어문
05.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chapter 03.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
01. JDK 설치하기
02. Eclipse 설치하기
03. 안드로이드 SDK 설치하기

chapter 04.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특징 분석
01.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구성 요소
02. 액티비티 개념
03. 서비스 활용
04. 인텐트 응용
05. 컨텐트 프로바이더 활용
06. 리소스 완벽 활용
07. 환경 설정 쉽게 만들기

chapter 05. 레이아웃 설계 기법
01.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UI 개념
02. XML 하드 코딩
03. RelationLayout을 이용한 자유자재 레이아웃 디자인
04. GUI Tool 소개

chapter 06. 실전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 팁
01. 멀티 터치 구현하기
02. 초성 검색 구현하기
03. 파일탐색기 구현하기
04. 확장 ListView 구현하기
05. 확장 GridView 구현하기
06. 이미지 파일 목록 구현하기
07. 캘린더 기능 구현하기
08. 구글 지도 연동하기

chapter 07. 안드로이드 시스템 건드리기
01.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기본 정의
02. 프로세스 관리
03. 어플리케이션 관리
04. 시스템 정보 얻기

chapter 08. 외부 Java 라이브러리를 활용하기
01. JAR 파일
02. Open API 활용하기
03. 네이버 Open API 사용하기
04. 다음 Open API 사용하기
05. Wikipedia 연동 어플리케이션 구현하기
06.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구현하기
07. 차트 만들기
08. 바코드 인식 프로그램
09. 메일 전송 기능 구현하기

chapter 09. SQLite 실전 응용
01. SQLite 소개
02. SQLite 동적 생성
03. SQLite Manager 사용
04. SQLite 외부 파일 처리
05. 단어암기장 어플리케이션 구현

chapter 10. 개발 방법론 및 개발 도구의 활용
01. 애자일 개발 방법론
02. 작업 일정판과 일일 소멸 차트 할용
03. SVN을 이용한 소스 코드 관리하기
04. Mantis를 이용한 이슈 관리하기
05. MediaWiki를 이용한 개발 정보 관리하기
06. 팀 협업 시스템 소개

chapter 11. 앱스토어 소개
01. SKT T 스토어
02.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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